성적 좌절감의 위력
헤어진 당신, 사귈 때보다 더 그 사람을 사랑합니다. 떨어진 시간이 그 사람과 함께 하지 못하는 고통이 그 사람에 대한 마음을 크게 만들지요. 만날 것 같은 희망이 보이면 더더욱 사랑은 커져만 갑니다. 뿐만 일까요?
어장녀는 남자를 훅 당깁니다. 먼저 연락도 하고 스킨십도 먼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홀리면 여자는 도망가지요. 남자는 받은 관심을 되찾기 위해 어장녀에게 매달립니다. 어장녀가 밀어낼 수록 남자는 미쳐버리지요. 그러다 한번 어장녀가 당겨주면 다시금 달려가는 것이 남자입니다.
바람둥이는 안그런가요? 여자를 홀리고 여자가 모든 것을 바치면 도망갑니다. 바람둥이가 여자를 미치게 하는 것은 자고 도망가서가 아니라 자고 도망간 후 기다리면서 여자가 느끼는 절망 때문입니다. 남자를 기다리면서 남자가 다른 여자를 만나는 것을 상상하면서 사랑은 더더욱 깊어져만 갑니다. 그러다 어쩌다 한 번, 남자가 찾아오면 또 다시 미치는 것이 여자지요?
바로 유혹(Temptation) 때문입니다.
유혹은 성적 상상력을 자극함으로써 더 많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그 과정에서 희망과 절망 그리고 고통을 맛보게 만드는 것이지요. 헤어진 남자친구나 헤어진 여자친구, 어장녀나 바람둥이가 심장을 터지게 만드는 것은 관계에서 유혹이 자연스럽게 발휘되기 때문입니다.
부재는 상대를 상상하게 하는 힘입니다. 성적 관계에서 상상의 위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또 절망이 사랑을 키웁니다. 고통이 사랑을 키웁니다. 그렇기에 희망이 절실해 집니다. 그래서 매달립니다. 바로 성적 좌절감. 유혹의 본질, 절망감입니다.

자세히 살펴봅시다.
어장녀는 반드시 남자를 밀어냅니다. 오빠로 보이지 않는다. 남자친구가 더 좋아져 남자친구에게 가야겠다. 장애물을 칩니다. 절망이 됩니다. 하지만 어장녀가 당겨줬을 때 그 때 본 희망이 남자의 뇌리 속에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성적 좌절감 때문입니다. 여백이 생기고 공간이 생기면 상상으로 여자를 이상화 합니다. 못된 여자가 분명해도 착하게 느껴집니다. 완전히 끝났다고 생각이 들어도 포기하기 힘들게 됩니다. 유혹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녀를 잡으려 갖은 애를 다 씁니다.
바람둥이 역시 같습니다. 여자에게 연락을 줄입니다. 여자의 말과 행동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관심을 확 줄입니다. 가끔은 다른 여자까지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자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성적 좌절감 때문입니다. 이미 잠자리를 가졌고 설령 잠자리를 가지지 않았다 해도 놓칠 수 없습니다. 남자가 보여준 호의 때문에 남자가 보여준 관심 때문에 남자를 놓지 못합니다. 그러면서 절망에 빠집니다. 고통에 빠집니다. 아플 수록 남자를 애달프게 가지고 싶어 집니다. 갖가지 이유를 만들어냅니다. 남자가 내 몸에 만족했다. 내 몸이 이쁘다고 했다. 내게 이런 이야기까지 했다. 희망을 가지고 절망속에 살아가며 버팁니다. 그래서 바람둥이가 약간의 여지만 보여도 바람둥이에게 끌려갑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헤어진 여자친구 역시 마찬가지겠지요?
사귈 때 서로 나눈 달콤한 말들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미 끝나 버림 받았는데도 그래서 고통 받는데도 멈출 수가 없습니다. 포기가 안됩니다. 포기가 안될 수록 고통만 쌓입니다. 고통이 쌓이면서 이상화를 합니다. 상대가 더더욱 커지고 상대를 놓을 수가 없습니다. 성적 좌절감 때문입니다.
사람은 가진 것을 더는 가지지 못할 때 무너집니다. 실제로 받은 관심, 사랑을 더는 가지지 못하면 미치는 것입니다. 단지 단절만으로도 사람은 무너집니다. 성적 좌절감은 단절을 넘어 숨을 끊어 놓는 악마의 무기입니다.
유혹, 구조에 맞춰 돌아갑니다.
성적 상상력을 자극함으로써 더 많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그 과정에서 희망과 절망 그리고 고통을 맛보게 되면서 자신의 의지가 무너지고 상대방의 뜻대로 움직입니다. 상대방이 거부할 수록 절망과 고통을 맛보며 멈출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 끌려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신 역시 유혹의 구조에 맞춰 행동해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절망 부터 부여하고 즉, 성적 좌절감을 상대에게 부여해 상대가 상상의 나래속에 절망감과 고통을 받으며 당신을 애타게 그리게 해야겠지요. 다만, 공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주는 절망감 정도만, 딱 그만큼의 성적 좌절감만 되돌려주는 것입니다.
재회를 하고 싶다면, 우리 헤어져란 상대방의 말에 “알겠어”로 돌려줍니다. 어장녀의 “오빤 남자가 아니야”란 말에 “응 알겠어. 나도 여기까지만 할께”로 돌려줍니다. 바람둥이가 연락이 줄었을 땐 “내가 내려놓을께”로 밀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벼운 절망을 주고 상상의 나래를 상대방이 펼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상대방에게 장애물을 놓고 당신은 잡힐 듯 잡히지 않을 듯 굴면 됩니다.
바로 유혹적인 행동을 하는 것이고, 상대방의 방식을 상대방의 수법을 상대방에게 되돌려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상대방이 지금의 당신 처럼 되게 만드는 것이지요. 유혹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뜻을 꺾는 힘입니다. 물리적인 힘이 아니라 실리적인 힘을 행사쓰는 것이 유혹. 강제적이 아니라 간접적이고 교묘한 것이 유혹입니다.
차근 차근 한 발 한 발 하면 당신도 유혹 할 수 있습니다. 절망 때문에 끌려가고 있어 지금 당신이 다급할 뿐입니다. 절망이 주는 고통을 에너지 삼아 상대방을 한발 한발 다시 유혹하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생각보다 결과 빨리 나니까요. 적절한 투자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빠르고 보다 좋은 결과 얻을 수 있겠지요? 이상 유혹의 본질. 그리고 성적 좌절감의 부여와 활용이였습니다.
문제는 유혹력, 한계라면 레이커즈와 상의하세요.
관련 칼럼